수소 산업 기여 개인·단체에 정부 포상
이번 기념식에서는 국내 수소연료전지 시장 점유율 1위이자 5천만 달러 수출 성과를 거둔 두산퓨얼셀의 제후석 부사장과 수소연료전지 핵심 소재를 개발해 수소차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상아프론테크의 이상열 사장이 산업 포장을 받았다. 이와 함께 강원도형 수소경제의 핵심 축으로 액화수소 산업을 집중 육성 중인 강원도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그린수소 생산과 활용 연구에 매진한 장종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에게 돌아갔다.
이와 함께 제4회 수소 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시상식도 열렸다. 공모전 디자인 부문에서는 ‘수소경제와 탄소 제로의 시작!’이라는 포스터를 제출한 이은주 씨가 최우수상인 KOGAS 사장상을 수상했다.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수소 에너지가 미래입니다’라는 동영상을 제작한 허숙경 울산대학교 연구교수가 받았다.
수소 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에서 KOGAS 사장상을 받은 이은주 씨
(오른쪽)와 시상자로 나선 이승 KOGAS 부사장
첫 번째 수소의 날을 기념해 수소 산업 각 분야 첫 번째 기록을 세운 개인과 단체에 ‘대한민국 수소 산업 1호 어워드’ 특별상도 수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와 유관기관, 민간기업, 국민이 협력해 수소경제를 활성화해 나가겠다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정부는 정책 지원을, 한국가스공사 같은 유관기관은 신산업 창출을, 민간기업은 도전과 투자를, 국민은 관심과 지지를 약속하면서 대한민국이 세계 수소시장을 선도하는 수소 강국으로 도약하기를 희망했다.
수소경제 활성화 화합 메시지 퍼포먼스
액화수소 산업 육성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강원도의 성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