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 인입 가능량 분석 희망자 모집

    인입 가능량에 대한 객관성 및 신뢰성 확보

    3월 4일부터 15일까지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와 시설이용 정보제공(TPA) 시스템을 통해 지점별 인입 가능량 분석을 원하는 희망자를 모집한다. 최근 시설 이용자들의 가스 인입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지점별 적정 인입량과 송출 압력 등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천연가스 배관망 사용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이 완료되면 사전 설명회와 협의를 거친 후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에서 분석 방향 및 세부 조건 등을 심의하며, 인입 가능량 분석 결과 또한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에 보고하는 것은 물론, 진행 중인 ‘시설이용 제도 개선 연구용역’에 반영해 합리적인 시설 이용 제도를 도출할 계획이다.

  • 산업인력공단과 ‘가스 분야 전문 인력 교류 업무협약’ 체결

    기술자격 시험 출제 인력 및 유관 중소기업 교육 지원 협력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3월 6일 ‘상호간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 본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과 이우영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가스기술사 등 국가기술자격 시험 출제·평가 위원 인력 지원과 유관 중소기업 교육 지원 등 가스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인력을 교류하기로 했다. 또한 천연가스 산업에서 더욱 체계적으로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인프라를 적극 공유할 방침이다.

KOGAS SNS 소식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가스는 어디에서 올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가스는 어디에서 올까?

    매일, 편하게 사용하는 가스지만, 어디에서 오는지, 어떻게 우리집에 오게 되는지 아는 이들이 많지 않다. 웹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자!

    구주임! 당진기지 안전점건에 가다!

    해빙기 안전점검, 영상으로 함께하자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봄철, 한국가스공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구주임과 함께 당진기지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