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愛흥미
오늘도 아침 일찍 출근길에 나서는 우리. 맡은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하는 것은 기본, 끊임없는 자기계발은 필수, 외국어 공부하랴, 승진 시험 준비하랴, 인문학 서적 읽으랴, 틈틈이 힐링하랴 바쁜 직장인들의 삶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준비했다.
[글 편집실 자료 잡코리아, 휴넷(2018 설문조사 결과)]
office worker's times
주52시간 근무제
근로기준법개정안 시행으로 주당 법정 근로시간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되면서 '저녁이 있는 삶'이 가능해졌다. 또한, 근무시간이 줄어들면서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많아졌다.
Saladent
샐러리맨(Salary man)과 학생(Student)의 합성어로 직장에 다니면서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 샐러던트는 직장에 다니면서 직무 역량을 높이거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한다.
퇴준생
퇴사와 취업준비생을 조합한 신조어로, 더 나은 회사로의 이직 등을 위해 퇴사를 마음먹고 천천히 준비하는 직장인을 뜻한다.
- 직장인 5명 중 2명 퇴준생
- 퇴준생이 된 이유 1위 낮은 직무만족도 2위 낮은 연봉&낮은 대우 3위 과다한 업무량
The time To attend The office
직장인 1,46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집계된 평균 출퇴근시간은 1시간여. 출퇴근은 힘들지만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자기계발이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하루 출퇴근 시간 중 1시간씩 10일을 모으면 10시간, 한달에 최소 30시간, 1년이면 360시간!
연간 누적 출퇴근 시간 360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