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KOGAS

home DEAR KOGAS BOOKS

url 복사 인쇄하기

BOOKS

마침표, 끝이 아닌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다

마침표,
끝이 아닌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다

새해 우울증에 걸리는 이유는 뭔가 제대로 하지 못한 지난해에 대한 자책 때문이다. 하지만 마침표는 끝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이번 문장의 마무리일 뿐, 다음 문장은 계속 이어진다. 우리의 삶이 계속 새롭게 이어지듯이.

[글 편집실]

더 스타트 - 나를 완성하는 힘

더 스타트 - 나를 완성하는 힘

닐 게이먼 지음 | 오도스 펴냄

시작에 앞서 주춤거리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거기다 지금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더 ‘시작’이라는 단어 대신 ‘잠시 멈춤’을 선택하는 이가 많아졌다. 실패를 하느니 가만있는 게 최선일지 모른다는 생각은 정말 ‘최선’일까.

<더 스타트 - 나를 완성하는 힘>에서 저자 닐 게이먼은 “여러분! 이제 세상으로 나가서 멋진 실수를 하십시오. 실수도 멋지게 하면 됩니다. 기상천외한 실수도 저질러 보고 눈에 확 띄는 실수도 저질러 보세요”라고 부추긴다. 이런 부추김은 닐 게이먼 자신이 글 쓰는 작가가 되기 위해 대학을 포기하고 과감한 시작을 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일지 모른다. 그리고 그는 시작을 두려워하는 이들에게 이렇게 일침을 놓는 것도 잊지 않는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실수는 시작하려고 마음만 먹었을 뿐 아직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시작의 기술

시작의 기술

개리 비숍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좋은 습관, 남다른 기술, 탁월한 실력……. 이러한 것이 갖춰지는 데는 한 가지 조건이 있다. 일단 그것이 무엇이든 시작부터 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결심에서 시작까지 가는 길은 쉽지 않는 것이다.

<시작의 기술>은 처음 한 번을 시작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원하는 삶을 결코 살지 못할 것이라는 체념, 자신의 게으름을 향한 끝없는 자책은 시작을 막는 벽이다. 저자는 스스로를 주저앉히는 부정적인 독백을 멈추게 하고 내 안에 있는 잠재력을 깨우는 방법 7가지를 제시한다.

독립 출판 후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 차트를 역주행한 비결은 그 구체적인 방법에 있다. 생각을 바꾸는 말이 어떻게 행동으로까지 이어지는지, 작가는 ‘자기 확언’의 강력한 힘을 전달한다. 뭔가 시작하기 힘든 사람이라면, 내 자질이나 재능의 문제를 탓하지 말고 내 안의 내 마음부터 들여다보자. 사실 마음먹기가 전부라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 좀처럼 일으켜 세워지지 않는 그 마음을 어떻게 깨워야 하는지는 <시작의 기술>이 알려줄 것이다.

골목책방 책리뷰
골목책방 책리뷰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 이야기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 이야기

장명숙 지음 | 김영사 펴냄

한국인 최초로 밀라노에 패션 공부를 하고 온 1952년생 멋쟁이 할머니, 서울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의상 디자이너, 이탈리아 정부 명예기사 작위 수여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향해가는 유튜버……. 이 모든 것은 밀라논나 장명숙을 지칭하는 수식어이다.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는 밀라논나가 평생 쌓은 경험과 지혜를 오롯이 담은 인생 내공 에세이다.

무기력한 속마음이 가득한 때는 헛헛한 마음을 채우는 게 급선무다. 내가 주인공인 삶을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궁금하다면, 나보다 먼저 그 방법을 먼저 터득한 밀라논나의 이야기를 들여다보자. 수많은 선택지 앞에서 결정장애를 겪는 이들에게 밀라논나의 담백한 응원이 새로운 힘이 될 것이다.

김영사 저자 인터뷰
김영사 저자 인터뷰
가난해지지 않는 마음

가난해지지 않는 마음

양다솔 지음 | 놀 펴냄

우리의 관심사항 중 빠지지 않는 키워드가 ‘돈’이다. 지금보다 더 나아지고 싶은 마음은 금전적으로 넉넉한 상황을 만들고자 하는 결심으로 이어지기 쉽다. 하지만 과연 우리에게 얼마의 돈이 있어야 넉넉한 마음이 될까?

<가난해지지 않는 마음>의 양다솔 작가는 회사를 그만두고 소유와 소비에 얽매이지 않는 생활을 한다. 몇 개월째 백수로 지내며 앞으로 어떻게 먹고 살지 모르는 딸을 보고 작가의 어머니는 이런 말을 했다. “너는 마음이 가난하지 않아서 괜찮을 거라고.”

‘목표 금액 00원!’보다 ‘가난하지 않은 마음’이 더 중요한 게 아닐까. 자신의 생활에 만족하며 자기 취향대로 사는 것만큼 행복한 삶은 없을 테니까.

저자 라이브 북토크
저자 라이브 북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