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S NEWS

KOGAS NEWS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농구로 ‘장애인의 꿈과 도전’ 지원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이 12월 5일 서울시 중구 한국가스공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와 ‘발달장애인 농구 활동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공사는 체육·문화 활동 참여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주요 스포츠 대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힘을 합치기로 했다. 공사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스페셜올림픽 통합 농구단 창단 지원 및 홍보, △구단 소속 선수 스페셜올림픽 활동 참여, △농구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발달장애인 농구 사회적 인식 개선 등 발달장애인의 체육·문화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통합 농구팀’ 탄생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1월 말까지 신청하세요!
한국가스공사가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와 공동으로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전국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 1,600여만 가구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 사용 가구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일정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도시가스를 7% 이상 절감 시 30원/㎥, 10% 이상 절감 시 50원/㎥, 15% 이상 절감 시 70원/㎥으로, 절감률에 따라 차등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가스 사용자는 홈페이지(k-gascashback.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사는 신청자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2022-2023시즌 프로농구 정규리그 대구 홈경기 티켓 30% 현장 할인, 하이원리조트 시설이용료 최대 3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공사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에너지 다소비 산업체를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모잠비크 코랄 사우스 사업에서
첫 LNG 생산·선적 완료
한국가스공사가 11월 13일 모잠비크 Area4 광구의 최초 상업화 프로젝트인 ‘코랄 사우스(Coral South)’ 사업에서 첫 LNG를 생산하고 선적을 완료했다. 21세기 최대 가스전의 최초 개발 프로젝트인 코랄 사우스는 바다에서 직접 가스를 채굴해 LNG를 생산하는 해상 부유식 액화 플랜트(FLNG)로, 이번 첫 카고 출하를 시작으로 2047년까지 25년간 연간 337만 톤 규모의 LNG를 생산·판매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건조를 완료한 FLNG는 2022 1월 해상 현장에 도착 후 시운전을 거쳐 이번에 첫 카고 출하를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특히 코랄 사우스 사업은 공사가 탐사 단계부터 가스전 개발, FLNG 건조를 거쳐 LNG 생산에 이르는 LNG 가치사슬(밸류체인) 전 과정에 참여하는 첫 프로젝트로, 명실상부한 수직 일관화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공사 관계자는 “국내 기업의 동반 진출로 35억 달러 규모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해냈으며, 이번 첫 카고 출하를 기점으로 해외 사업 수익성 개선을 통해 재무건전성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 전국 34개 도시가스사와
에너지 절약 실천 합심
한국가스공사가 11월 15일 제주 오리엔탈 호텔에서 전국 34개 도시가스사와 ‘에너지 절약 실천 공동이행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에너지 시장의 불안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정부 에너지 절약·효율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여 글로벌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공사와 도시가스사는 동절기 난방수요 피크 기간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고, 소비자의 수요절감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해 전 국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일정량 이상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 소비를 줄이면 캐시백을 지급하는 것으로,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전국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 1,600여만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한편, 공사는 10부터 본사와 전국 17개 사업소 등 전사적 차원에서 과거 3개년 동절기 평균 에너지 사용량 대비 10% 이상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실내 난방온도·시간 제한(17℃, 권역별 난방기 순차운휴), △실내외 조명 부분 소등, △개인 난방기 사용 금지 등을 실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한국가스공사의 소식은 홈페이지(www.kogas.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 URL 복사 맨 위로